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건강

앞니 임플란트 가격 예상보다는

by 마흥미 2021. 7. 20.

물리적인 충격에 의해 앞니가 없어진 경우 발음이 새어 나가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외적인 이미지를 크게 저하시킬 수 있는데요. 이때 고민해볼 수 있는 치료방법이 앞니 임플란트앞니 브릿지’ 두 가지입니다.

 

 

예전에는 앞니 브릿지 가격이 앞니 임플란트 가격보다 저렴했기 때문에 좋았지만 최근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앞니 임플란트 가격이 브릿지 가격이랑 비슷해지거나 오히려 낮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의료보험적용 가능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앞니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미리 보는 목차

1. 앞니 치료의 필요성

2. 앞니 임플란트와 브릿지 차이점

3. 앞니 임플란트 가격

4. 임플란트 과정

5. 치료기간

 

 

관련글

 

▼ 나도 임플란트 의료보험이 가능할까? ▼

 

65세이상 임플란트 가격 공짜가 아닌 30%의 본인부담금 필요

임플란트는 우리에게 새로운 치아를 부여하는 대신 고가의 치료비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다행히 국가에서는 2014년 7월 1일부터 임플란트에 대해 의료보험을 적용시켜주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takesomethingout.tistory.com


1. 앞니 치료의 필요성

잇몸뼈
함몰될 수 있는 앞니 잇몸뼈

앞니가 없으면 주위 잇몸뼈가 약해지면서 시간이 지나 잇몸이 함몰되는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촘촘하게 제자리를 유지하던 치아들 중 하나가 사라지면 상실한 부위의 주위 치아가 기울어지면서 치열에도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니를 상실한 뒤 치료하지 않고 오랫동안 방치하는 경우 임플란트나 브릿지 가격에 추가적인 치료비용까지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외적으로 쉽게 드러나는 앞니가 상실된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임플란트 종류 보편적인 것이 최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 ▼

 

임플란트 종류와 가격 수입과 국산의 차이점은

임플란트 종류 가격 임플란트 종류가 너무 많아서 망설이고 계시나요? 종류도 많은데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고민의 순간이 지속되는 건 당연합니다. 국산 임플란트의 경우 대표적으로 오스템,

takesomethingout.tistory.com


2. 앞니 임플란트와 브릿지 차이점

임플란트 사진
앞니 임플란트

1) 앞니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가격이 고가이며 치료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임플란트가 대중화됨에 따라 치과에서는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을 낮추고 의료기술을 발전시켜 치료기간을 줄임으로써 환자에게 임플란트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앞니 브릿지와는 다르게 주변 치아를 손상시키는 일이 없으며 잇몸뼈를 지켜주고 단독적으로 깔끔하게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자연 치아와 거의 흡사하며 반영구적인 수명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앞니 브릿지

 

'앞니 브릿지'의 경우 앞니 임플란트 가격에 비해서 약간 저렴하며 치료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실된 앞니 주변의 멀쩡한 치아를 깎아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대부분 치과에서는 임플란트를 우선적으로 추천하며 앞니 브릿지의 경우 앞니 임플란트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에게 많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와는 다르게 브릿지는 잇몸뼈의 손실을 막아줄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난 후 잇몸이 내려앉을 수 있습니다.


3. 앞니 임플란트 가격

가격
가격

일반적으로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의료보험을 적용받지 않았을 때'의 가격과 '의료보험을 적용받았을 때'의 가격으로 나누어지는데요.

 

1)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은 앞니 임플란트 가격

 

일반적으로 앞니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 항목이며 국산 보철물을 사용하느냐 외국산 보철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선택하는 보철물에 따라 앞니 임플란트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보철물의 가격은 대략 120만원입니다.

 

2) 의료보험이 적용된 앞니 임플란트 가격

 

만 6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인 경우 앞니 임플란트 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예외적으로 잇몸에 치아가 한 개라도 없는 경우(치아가 전혀 없는 경우), 일체형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상악동을 통과하는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보철치료로 PFM 크라운 외의 크라운을 사용하는 경우 65세 이상이더라도 보험 적용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의료보험을 받을 수 있는 환자의 경우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대략 13만원~ 38만원 입니다. 이는 대략적인 금액이며 앞니 임플란트 가격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앞니 임플란트 과정

치과
치과

우선 앞니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 치과를 방문하게 되면 환자의 치아상태를 알아보기 위해서 구강검진을 하게 됩니다. 그다음 눈에 보이지 않는 잇몸 내부와 해부학적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서 CT촬영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의 결과를 분석하여 앞니 임플란트 치료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치료계획이 세워졌다면 1단계와 2단계에 걸쳐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1단계에서는 임플란트 보철물을 장착하기 위한 임플란트 고정체를 잇몸에 식립 하게 됩니다. 그 다음 ‘고정체가 잇몸에 단단히 자리를 잡을 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려주면 되는데요. 2단계에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은 고정체에 보철물(인공치아)을 장착함으로써 임플란트 수술이 끝이 납니다.

 

관련글

▼ 임플란트 시술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과정 5단계와 시술기간

임플란트 시술과정은 크게 5단계로 나누어지는데요.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기간은 3개월~ 6개월 정도이지만 각 시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따라 시술기간이 짧아지기도 하고 길어지

takesomethingout.tistory.com


5. 앞니 임플란트 치료기간

치료기간
치료기간

앞니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치조골의 잔여 여부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치조골'이란 앞니(치아)를 잡고 있는 뼈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잇몸 안에서 치아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이해해도 되겠죠? 치아가 상실하게 되면 치조골 또한 우리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는데요. 치조골의 상실은 시간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앞니가 상실된 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수록 치조골은 더 많이 없어지게 되며 치조골이 부족한 경우 잇몸라인을 맞추기가 어려워져 추가적인 잇몸 이식과 뼈 이식을 해야 합니다. 잇몸 이식과 뼈 이식 여부에 따라 앞니 임플란트 가격과 치료기간도 달라지는데요. 큰 문제가 없다고 가정한 경우 2개월~ 4개월 정도 소요되며 윗 앞니의 경우 4개월~ 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관련글

▼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다는 임플란트 브랜드 ▼

 

오스템임플란트 가격과 장점 3가지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기업인데요. 이러한 설문조사는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인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었습니

takesomethingout.tistory.com

 

▼ 어금니 통증의 흔한 원인 ▼

 

어금니 통증 원인 5가지 발치 해야할까

어금니 통증 원인 어금니 발치 모든 치아가 다 중요하지만 특히 어금니 통증이 느껴진다면 덜컥 겁부터 날 수 있는데요. 어금니는 가장 큰 치아이기도 하며 음식물을 섭취할 때 저작기능에 가장

takesomethingout.tistory.com

이상으로 앞니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