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관심사

머리문신 가격 부작용 후기 지속기간은?

by 마흥미 2022. 2. 9.

현대인의 고질병인 탈모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모발이식이 있지만 터무니없는 가격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머리문신 가격은 모발이식 비용에 비해 약 2배는 저렴한데요. 부작용도 드물고 지속기간도 최소 5년 정도로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문신-시술-전-사진-예시머리문신-시술-후-사진-예시
머리(두피)문신 시술 후기 사진 예시

 
 

#1 머리문신(두피문신)이란

 

머리문신이란 단어 그대로에서 알 수 있듯이 머리에 하는 문신을 의미합니다. 두피문신 혹은 SMP(Scalp Micro Pigmentation)이라고도 하는데요. 머리문신은 기존에 있는 모발의 색깔과 가장 비슷한 염료를 이용해서 두피에 미세하게 점을 찍어내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탈모로 인해 모발이 부족한 부위에 촘촘하게 점을 채워 넣어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냅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얇아서 탈모처럼 보이는 사람도 머리문신을 하면 머리숱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문신은 리터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리터치를 2회 받아야 하는데요. 간혹 한 번에 머리문신이 완성된다는 업체가 있는데 이런 업체는 반드시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문신 시 색소를 두피에 주입하면 탈각이라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이 과정에서 인체의 세포가 색소를 잡아먹는데요. 따라서 한 번 머리문신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나면 듬성듬성 색소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터치를 통해 비어있는 부분에 다시 색소를 주입하여야 하는데 1회차, 2회차, 3회차 사이에는 최소 1주일이라는 탈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2 두피문신 어떤 효과가?

 

  • 본인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인체에 해롭지 않은 색소로 모발의 특성을 섬세하게 재현하기 때문에 모발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머리문신 시술 시 모낭을 다치게 하지 않으면서 두피 내 비어보이거나 흉터가 있는 부위를 완벽하게 커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두피에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당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 기존 모낭을 해치지 않아 시술 후 머리카락이 동반 탈락되거나 손상되지 않습니다.
  • 모발이식에 비해 머리문신 가격이 현저히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 모발이식은 결과적으로 다른 머리카락을 사용해야 하므로 모발과 두피손상이 있지만 머리문신은 염료로 대체하기 때문에 모발과 두피손상이 없습니다.

#3 두피문신 가격

두피문신-가격-책정하는-방법
15cm(가로) X 4cm(세로) X 2만원=두피문신 가격

효과가 아무리 좋다고 한들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바로 거부감이 들 수 있죠? 머리문신 가격은 업체마다 책정하는 방법이 다르고 영업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에 잘 알려주려고 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업체에서 머리문신 가격 정하는 공식이 있는데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문신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작업의 면적입니다. 작업이 필요한 면적이 넓을수록 가격은 비싸지고 면적이 작을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는데요.

 

 

머리문신 가격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을 해야 하는 면적의 가로와 세로 길이를 곱한 뒤 이 면적 넓이에 곱하기 2만원을 해주면 머리문신 가격이 책정됩니다. (위 사진 참고)

 

 

가르마의 경우 앞쪽의 이마 부근 가르마에서부터 뒤쪽의 정수리 부근의 가르마까지의 길이를 측정하는데요. 탈모가 심한 경우라면 가르마가 뒤통수까지 이어지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길이가 길어지니 머리문신 가격이 높게 책정되겠죠?

 

 

한 예로 이마 쪽 가르마부터 정수리 부근의 가르마까지의 길이가 15cm이고 가르마의 폭(위에서 봤을 때 비어보이는 넓이)이 양쪽으로 2cm라면 폭은 총 4cm가 되니까 15 X 4 = 60제곱센티미터가 됩니다. 이 면적에 2만원을 곱하면 120이 나오므로 머리문신 가격은 120만원이 책정되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이해가 힘드시다면 대략적인 금액을 바로 알려드릴게요. 가르마의 경우 최소 80~180만원, 헤어라인의 경우 60~100만원, 정수리만 하는 경우 50~90만원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명확한 금액을 알려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큰데요. 두피문신 가격 편차가 큰 이유는 탈모 특성상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심한 사람도 있고 심하지 않은 사람도 있기 때문에 면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니 이해해주시길 바랄게요.

 

그래도 두피문신 가격을 책정하는 공식을 알려드렸으니 업체를 방문하기 전 거울을 보거나 가족에게 부탁을 하여 시술 부위의 면적을 알아낸다면 대략적인 본인의 머리문신 가격은 알 수 있을겁니다.


#4 머리문신 부작용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머리문신도 예외는 아닙니다. 만약 모낭의 깊이와 두피상태를 고려하지 못한 채 시술하는 경우 △모낭염, △흉터, △색소침착, △색 번짐과 같은 증상들이 머리문신 부작용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무분별한 염료를 사용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관찰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시술을 중지하고 피부과에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문신 부작용 피하기 위해 가장 주의해야 하는 사항 뭘까요? 바로 ‘시술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비의료기관은 걸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머리문신이 간단한 시술처럼 보여도 모낭에 데미지를 입히지 않고 적절한 깊이에 잉크를 주입하려면 상당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두피에 점을 하나만 찍는다면 경험이 부족한 신규 의료기관 혹은 비의료기관의 사람도 어렵지 않게 시술을 진행하겠지만 일반적인 머리문신의 경우 수 백개~ 수 천개의 점을 찍어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스킬과 오랜 경험이 중요합니다.

 

 

신규 의료기관 혹은 비의료기관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저렴한 머리문신 가격을 마케팅으로 내세우니 무작정 가격만 보고 시술 장소를 결정하는 것은 주의해야겠죠? 또한 전문 원장이 상담부터 리터치까지 직접 집도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머리문신 지속기간

머리문신-시술-전-남성의-모습머리문신-시술-후-남성의-모습
머리문신 시술 전과 후 남성의 모습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정도 지속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성질에 따라 약간씩 옅어지는데 많이 옅어졌다라고 생각이 들 때 추가적으로 리터치를 받으면 지속기간은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문신 가격 부작용 후기를 알아보았는데요. 결코 저렴한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스타 후기나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머리문신 효과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사라지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모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저렴한 가격만 보고 병원을 방문한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두피문신은 작업하는 방식에 따라서 입체감과 유지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전 병원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에서 두피문신을 시술했던 사람이 몇 명인지(경력)와 그 사람들의 시술 후 만족도(스킬)는 어떤지를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탈모 유발하는 두피열▼

 

두피열 내리는 법 생활습관

두피열 내리는 법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이미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2013년 약 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따라서 두피열 내리는법을 알아보고는 하는데요. 두피는 예전처럼 40~50대 질환

takesomethingout.tistory.com

▼두피 왜 아플까?▼

 

두피가 아픈이유 5가지와 치료방법

두피가 아픈이유 아침에 머리를 감을 때 혹은 더운 날 땀을 흘리는 경우 두피 통증은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신체 중 일부가 아프면 걱정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특히 두피가 아픈 경우 단순한 통

takesomethingout.tistory.com

▼두피 뾰루지 방치해도 될까?▼

 

두피 뾰루지 원인과 완화방법

두피 뾰루지 원인 두피에 뾰루지가 생기게 되면 오돌토돌한 것이 만져지기 때문에 손으로 뜯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세균이 두피 깊숙한 곳으로 침투해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어 치료가

takesomethingou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