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건강

수면 임플란트 가격 후기 통증 (국가지원금은 얼마나 나올까?)

by 마흥미 2022. 8. 5.

치과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치아를 깎아내는 기계 소리, 치료 중 깜빡이 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통증, 수십분 동안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고통 여러가지가 떠오를 있는데요.

 

 

이러한 걱정들 때문에 치과 치료를 미루는 사람들은 '치과 공포증'을 가지고 있다고 있습니다. 치과 치료가 번거롭고 무섭다고 해서 마냥 미루기만 하면 오히려 수술은 복잡해지고 치료비용만 늘어나는 불상사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임플란트는 치과 치료중에서도 고난이도에 속하고 내원횟수가 잦으며 통증이 심한 수술이기 때문에 치과 공포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더욱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과 의사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을 잘 끌여들여야 병원이 돈을 벌고 잘 되겠죠? 따라서 자연스럽게 임플란트도 수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발전되었는데요.

 

'수면 임플란트 수술'이란 말 그대로 임플란트 수술 수면유도제를 혈액에 주입하여 잠에 동안에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잠깐 잠들고 눈을 뜨면 임플란트 임시 치아까지 완성되어 있는 놀라움을 경험하실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비용)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 가격에 수면 유도제의 가격만 보태면 됩니다. 이 수면 유도제의 가격은 비급여항목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는데 대략 20만원 정도입니다. 경제적인 여유만 된다면 편하게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겠죠?

수면-임플란트-부속품
수면 임플란트 가격 = 일반적인 임플란트 가격(120만원) + 수면 유도제 가격(20만원)

 

 

▲미리 보는 목차

#1 수면 임플란트 과연 안전한가? 

#2 장점과 통증 (무통증 아닙니다!)

#3 수면 임플란트 후기 주의사항

#4 수면 임플란트 가격 국가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관련글

▼ 두 번의 내원으로 끝내는 초고속 임플란트 ▼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3가지 굳이 해야할까? 가격 대상자 통증

요즘 치과에서는 원데이 임플란트 , 당일 임플란트 등 하루만에 임플란트를 완성할 수 있다는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요. 6개월~ 8개월 정도의 수술기간이 필요한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약 3개

takesomethingout.tistory.com

 


#1 수면 임플란트 안전할까?

수면-임플란트-약-성분
수면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수면 유도제는 안전할까?

수면제라는 단어를 들었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약물이 뭔가요? 바로 프로포폴 입니다. 예전에 유명 여자 연예인이 환각성분으로 약물을 사용해서 이슈가 됐었는데 혹시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프로포폴은 깊은 잠을 유도하지만 수면 임플란트 별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너무 자다보면 자는 자세를 이리저리 바꾸거나 잠꼬대를 심하게 하는 등 수면 임플란트 시 전문의를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수면 임플란트 케타민혹은미다졸람성분을 사용합니다. 임플란트 전 적당한 용량을 주입하면 적당한 깊이의 수면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도중에 깰수도 있지만 추가적으로 약물을 주입해주면 다시 잠에 들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수면 임플란트 수술에는 케타민과 미다졸람이라는 성분을 사용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섞어서 사용하기도 하며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2 수면 임플란트 장점과 통증

수면-임플란트-구성품
수면 임플란트 시 환자의 요구에 따라 고정체까지만 심거나 임시 보철물까지 연결할 수도 있다.

 

1. 수면 임플란트 장점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 병원에 번정도 방문해야 할까요? 환자의 잇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있지만 보통 5~ 6 정도는 방문해야 합니다. 바쁜 사람에게 5~ 6 치과를 방문하는 일은 상당히 번거로운데요. 수면 임플란트 시 2번~ 3번의 방문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임플란트 후기도 상당히 좋은편인데요. 사실 수면 임플란트 수술은 당일 임플란트(원데이 임플란트) 종류라고 봐도 무방한데 굳이 다른점은 수면유도제의 사용여부에 있습니다.

 

 

환자의 요구에 따라 당일에 임시 보철물( 사진 참고) 연결하기도 하고 연결하지 않기도 하지만 임시보철물은 그대로 임시보철물이기 때문에 잠깐 사용하다가 최종적으로는 실제 보철물로 바꿔야 합니다. 당일에 임플란트 치료가 끝나지만 내원 횟수가 2~ 3번인 이유는 최종보철물을 장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책정 수면제의 사용량에 따라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이 느껴지는 경우 수면 임플란트 대신 당일 임플란트만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하나입니다.

 

하지만 수면 임플란트 후기가 좋은 이유는 치료 도중에 발생할 있는 신체적, 심리적인 부담감을 줄여주기 때문인데요. 잠에 들어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과정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있습니다. 결국 본인의 선택입니다.

 

 

치과를 가보셨다면 아실텐데 치료하면서 입을 오랫동안 벌리고 있으면 턱도 너무 아프고 침도 못삼키고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잖아요? 이러한 불편함을 느낄 순간도 없이 눈을 뜨면 치료가 끝나있다는 것이 수면 임플란트 최대 장점 하나 입니다.

 

 

관련글

▼수면 임플란트가 부담스럽다면!▼

 

당일 임플란트 후 바로 식사 가능할까? 부작용 장단점 가격

임플란트는 새로운 치아를 탄생시키는 중요한 수술인만큼 체계적인 수술과정이 필요한데요. 따라서 충치나 스케일링과 같은 간단한 시술과 다르게 잦은 내원이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임플란트

takesomethingout.tistory.com

 

2. 수면 임플란트 통증

수면 임플란트 후 아파하는 여성의 모습
수면 임플란트 통증 전혀 없을까?

수면 임플란트가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 훨씬 편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많은 환자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통증에 대한 부분인데요. 수면 임플란트 통증을 전혀 느끼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시는데 이것은 오해입니다.

 

 

임플란트 통증은 잇몸을 절개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서 수면에서 깬 후 잇몸에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수면 임플란트 후기에서 찾아볼 있는 무통증에 관한 내용은 거짓말일까요?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는 사람들은 진통제를 맞은 경우입니다. 일부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병원에서는 수면에서 깨어난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하도록 '자가통증조절장치'를 이용하여 강력한 진통제를 투여하기 때문에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더라도 수면에서 깬 후 잇몸의 마취가 풀리면 어느정도의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수면 임플란트 후기 주의사항

 

수면 임플란트 후기를 살펴보면 기억상실증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있는데요. 아무래도 수면 유도제를 사용하다 보니 간혹 병원에서 치료를 끝낸 집으로 복귀하던 기억이 사라져 있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수면제를 먹었으니 그럴수도 있지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있지만 위험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보호자가 동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위험 때문에 일부 병원에서는 치료가 끝난 두시간~ 세시간 정도 휴식을 취하다가 퇴원을 시키기도 합니다.


#4 수면 임플란트 가격 국가지원금 얼마나 나오나? 

돈
임플란트 종류, 치조골 이식수술 필요여부, 수면 유도제 가격에 따라 달라지는 수면 임플란트 가격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잇몸뼈가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대략 140만원 정도입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어떻게 책정할까요?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있으니 제가 최대한 쉽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수면임플란트가격은 '임플란트종류(브랜드)', '치조골(잇몸뼈) 이식필요여부', '수면유도제가격' 이 3가지에따라달라집니다. 여기서 말하는 임플란트 종류는 브랜드를 의미하며 국산 브랜드와 외국산 브랜드가 있습니다.

 

 

치조골 이식수술과 수면 유도제(성분) 비보험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스스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마다 최종적인 수면 임플란트 가격이 달라질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조골 이식수술은 40만원, 수면 유도제 가격은 20만원 정도입니다. 비보험인 치조골 이식수술과 수면 유도제의 가격을 가장 저렴하게 책정한 좋은 병원을 잘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위의 140만원이라는 가격이 어떻게 책정된 것인지 이해 되시나요? 잇몸뼈가 충분하기 때문에 치조골 이식수술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가장 보편적인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 비용이 120만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수면 유도제 가격 20만원을 더하면 140만원이라는 수면 임플란트 가격이 책정됩니다. 비급여인 치조골 이식수술과 수면 유도제의 가격을 저렴하게 정해놓은 병원을 잘 찾으세요🤩 물론 임플란트 수술 경험도 풍부한 병원이면 더욱 좋겠죠?

 

 

관련글

▼ 임플란트 종류 고민하지말고 많이 쓰는 브랜드로 정하자 ▼

 

임플란트 종류와 가격 수입과 국산의 차이점은

임플란트 종류 가격 임플란트 종류가 너무 많아서 망설이고 계시나요? 종류도 많은데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고민의 순간이 지속되는 건 당연합니다. 국산 임플란트의 경우 대표적으로 오스템,

takesomethingout.tistory.com

 

 

또한 만 65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 종류(브랜드) 가격에 대한 70%를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120만원 짜리 임플란트 브랜드를 정한 경우 30% 36만원의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아까의 경우라면 36만원에 수면 유도제 비용 20만원을 더하여 56만원에 수면 임플란트가 가능하겠죠? 수면 임플란트에 대한 보험은 두개의 임플란트에 대해서만 적용가능합니다.

 

 

관련글

▼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까? ▼

 

노인 임플란트 국가 지원 전체가격이 아닌 30%의 본인부담금 필요

치아가 심하게 깨졌거나 심각한 치주질환이 발생한 경우 치아를 살리기 힘들어져 임플란트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임플란트는 가격도 비싸고 수술기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치아

takesomethingout.tistory.com

▼ 나도 뼈이식 수술이 필요할까? ▼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재료는 어떤 뼈가 쓰일까

비가 온 뒤 물을 가득 머금은 흙에 나무를 심으면 단단하게 심기지만 바짝 마른 흙에 나무를 심으면 나무가 중심을 잡기 힘들듯이 잇몸에 치조골(잇몸 뼈)이 부족한 경우 임플란트 고정체를 잇

takesomethingout.tistory.com

 

이상으로 수면 임플란트 가격 지원금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굳이 단점이라고 하면 수면 유도제 비용이 20만원 정도 발생한다는 점과 통증없이 임플란트가 가능한 줄 알았으나 수술 후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 점밖에 없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