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관심사가 건강이라면 레드비트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아실 겁니다. 요즘 각종 언론에서 레드비트가 소개되면서 레드비트 물김치, 샐러드, 레드비트즙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레드비트는 생으로 섭취할 경우 소화가 안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살짝 데쳐서 먹거나 레드비트즙으로 많이 섭취하십니다. 색깔도 예뻐 즙을 내면 환상적인 진분홍빛이 도는 레드비트즙을 어떻게 만들 수 있으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레드비트 생산지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레드비트는 잎은 적근대와 비슷하지만, 빨간색 뿌리는 우리나라 강화 순무와 비슷하며 우리나라 주요 생산지는 경기도 이천, 강원도 평창, 제주도입니다.
※ 비트주스 간단 레시피
하루에 4컵 (비트1개기준= 혈관청소 비트 주스 4잔)으로 하루 권장량은 비트 한개입니다. 사과, 당근, 레몬은 본인의 입맛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 레드비트 100g당
· 베타인- 128.7mg
· 베타시아닌,안토시아닌,질산염- 116.5mg
· 칼륨- 406mg
· 철분- 0.8mg
· 엽산- 10mg
· 지질- 0.1g
· 회분- 1g
· 칼슘- 21mg
· 니아신- 0.2mg
· 비타민- 0.04mg
· 비타민 b2- 0.02mg
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레드비트의 대표적인 효능
· 베타인
◆레드비트는 파프리카, 샐러리, 브로콜리와 같이 건강에 좋은 서양채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레드비트는 속에 베타인이라는 물질이 있어 새빨간 독특한 색을 띠는데요. 이 베타인 성분은 혈압강하 작용을 하며 독소를 없애줍니다. 또한 세포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라이코펜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 예방에 좋습니다.
· 안토시아닌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의 시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 배변활동의 도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순조로운 배변활동을 시켜 변비탈출을 도와줍니다.
· 낮은 열량
◆레드비트의 열량은 100g당 45칼로리입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써 탁월합니다.
※ 건강한 레드비트 고르는 방법
레드비트를 고르는 방법은 우선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레드비트가 신선한 것입니다. 또한 표면에 상처가 없고 미끈한 것을 골라야 싱싱하고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는 중간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증발을 막아내기 위해서 보관할 때는 키친타월이나 대용량 위생봉지를 이용해서 레드비트를 감싸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레드비트 섭취 시 주의사항
레드비트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저혈압 환자에게는 좋지 않고, 장이 약한 사람은 레드비트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냥 생 레드비트로 섭취할 경우 소화가 안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소화기능이 좋지 않다면 살짝 데쳐 먹는 것이 더 좋다.
또한 레드비트 과잉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신장이 약한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