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관심사

증모술이란 무엇이며 가격은

by 마흥미 2021. 3. 3.

증모술이란 ? 가격은

생각보다 많은 탈모인들이 만족하는 '증모술'

 

 

▲미리 보는 목차

1. 증모술의 정의

2. 증모술 방법

3. 증모술을 하고 난 후 머리가 자란 경우

4. 증모술 비용

 

1. 증모술이란?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1

증모술이란 시술은 생소하게 들리실 수 있는데요. 탈모에 효과적인 시술방법이라고 하니 증모술 가격에 대한 궁금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중년층에게 익숙한 단어이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청년층에게도 큰 문제점으로 자리 잡혀 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뒤에 사람이 있거나 여름철 물놀이를 할 때는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증가하는데요. 탈모약은 다양한 부작용이 따르기 때문에 탈모를 극복하기 위한 시술법은 두피문신, 증모술 등 해가 지날수록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2

증모술이란 한가닥 또는 수 가닥의 머리카락에 인조 머리카락을 엮어내어 탈모로 인한 두피의 노출을 최대한 덮어주거나 모발을 굵게 만들어 볼륨을 살리는 매듭 방식의 탈모 시술방법입니다. 엮어내는 방식은 다양한데요. 2,4,8,16가닥이 있으며 스타일을 중시해 풍성한 볼륨을 원하는 사람의 경우 더 많은 인조 모발을 통해 매듭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모술이란 재사용 증모를 사용할 시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모술 가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 증모술 방법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4

증모술 가격은 몇 가닥을 엮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우선 머리 길이가 3~ 5cm 정도면 시술이 가능하며 다양한 회사에서 여러 증모술 기법을 발명, 사용하기도 하며 특허 기법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소요시간은 다양한 방법에 따라 달라지며 유지기간 또한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다양한 방법들을 알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4가닥 증모술 (1가닥에 4가닥을 연결하는 경우)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5

‘4가닥 증모술이란매듭이 작아 머리 엉킴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모발의 가닥 수에 대비해서 눈에 보이는 모발의 증가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앞머리에 주로 사용합니다. 미세한 머리카락 한 가닥에 증모술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한 가닥이 빠지면 공들인 인조 모발 또한 함께 사라지며 힘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다발 증모술 (10가닥에 100모 이상을 연결하는 경우)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6

다발 증모술이란 10가닥에 100모 이상을 연결하는 방법인데요.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듯이 1가닥에 4가닥을 연결하는 것보다 10가닥에 100모 이상을 연결하는 것이 더 힘 있으며 모발이 풍성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듭법으로 머리숱을 많아 보이게 하며 육안으로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발 증모술 가격은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는데요. 회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가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발 증모술의 경우 효과는 좋은 반면 엮은 모발에 약간의 엉킴이 나타날 수 있으니 평소 샴푸와 에센스를 잘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3. 증모술 후 머리가 자란 경우는?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7

증모술 시술 후 머리카락이 길어질 때마다 다시 해야 한다면 증모술 가격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는데요. 증모술이란 시술을 하게 된 후 머리카락이 자라면 매듭도 함께 따라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 매듭을 다시 두피 가까이에 밀어 넣어 매듭을 한 번 더 짓게 되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리터치라고 정의하는데요.

증모술 가격 related image 13

물론 리터치에도 비용이 발생하지만 증모술 가격에 비하면 저렴할 수 있으며 리터치 주기는 평균 7주 정도가 적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리터치는 증모술에 있어서 필수적이며 리터치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조 모발을 매듭지어놓은 부분이 잘려 나갈 수 있습니다.

4. 증모술 가격

증모술 가격 related money image
중요한건 가격인데 가장 저렴한 경우는

 

 

증모술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모든 시술이 그렇듯 효과가 아무리 좋더라도 비용이 너무 비싸다면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알려진 바에 의하면 100모의 경우 증모술 가격이 약 50,000원이었으며 1,000모의 경우 약 500,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업체에서 첫 증모술 후 재시술 시에는 사용했던 인조 모발의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달~ 두 달마다 리터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리터치'는 증모술 가격의 절반 정도라고 합니다. 100모의 경우 증모술 가격이 50,000원이니 리터치를 하게 되면 25,000원입니다. 하지만 이는 대략적인 금액이며 M자 증모술의 경우 더 저렴해지기도 하며 내가 필요한 인조 모발의 개수와 업체마다 증모술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popular article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두피문신 비용 생각보단

두피문신 비용 얼마일까? 두피문신 비용 흑채를 매일 사용하기에는 번거로움이 따르기 때문에 두피문신 비용을 알아보고는 합니다. 최근 들어서 탈모는 젊은 사람도 피해갈 수 없는 질환이 되

takesomethingout.tistory.com

popular article 탈모의 원인

 

두피열 내리는 법 생활습관

두피열 내리는 법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이미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2013년 약 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따라서 두피열 내리는법을 알아보고는 하는데요. 두피는 예전처럼 40~50대 질환

takesomethingout.tistory.com

이상으로 증모술이란 무엇이며 대략적인 증모술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에 대한 투자로 한 번쯤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