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건강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고민해결

by 마흥미 2020. 11. 11.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대채 왜?

지금 바로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있을 때 잘 지켜야 하는 것중 대표적인 것이 머리카락입니다. 최근에는 남녀노소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탈모에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라는 고민과 함께 탈모 치료를 받는 인구는 1년에 20만명이 넘습니다.

 

▲미리보는목차

1. 탈모란?

2. 탈모에 대한 오해

3.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사람에게 좋은 생활습관

1. 탈모란?

일반적으로 한국인은 1인 당 평균 5~7만개의 머리카락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 청결하지 못한 두피, 지루성 피부염 같은 두피질환, 호르몬의 불균형, 내과적인 문제, 영양 부족, 특정한 약물 복용, 스트레스, 모발 노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탈모에 대한 오해

일반적으로 탈모는 비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되어 모발이 정상적으로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요라고 고민하는 환자들을 보면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모낭은 2~8년 생장기와 2주의 퇴행기, 1~3개월간의 성장을 멈추는 휴지기로 이루어지는 주기를 반복하는데 머리카락은 한 올이 평생동안 빠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 자라다 보면 성장을 멈추고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으며 다시 새로운 머리카락이 솟아 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머리카락은 평생동안 계속 교체된다는 점인데요. 보통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탈모라고 여길 수 있지만 하루에 수십 가닥씩 머리카락이 빠지는 일은 정상적입니다. 하루 100개 이상이 빠지지 않는다면 탈모라고 할 수 없습니다.

3.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사람에게 좋은 생활습관

평소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라고 고민하는 사람들은 생활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두피의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두피에 땀과 피지와 같은 노폐물이 장기간 쌓이게 되면 그 부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발생한 염증은 머리카락을 빠지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라는 말을 하기 전에 머리를 감을 때 미지근한 물로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를 이용해 꼼꼼하게 감아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에 들기 전 두피 청결을 위해 머리를 감아주면 좋습니다.

두피에도 근육이 있기 때문에 근육을 풀어주지 않으면 혈액순환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머리를 말릴 때 수건으로 모발을 비비면서 자극을 주지 말고 꾹꾹 눌러 닦아주면 두피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로 말릴 경우에는 찬바람을 이용해 두피 모공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고 탈모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를 해서는 안되며 규칙적은 운동과 수면습관을 갖고 금연 금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해야 하는 이유

탈모는 한 번 발생하게 되면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질환인 만큼 머리카락의 빠지는 양이 많아지기 전 증상 완화를 위해 노력해보는 건 어떨까요?

 

2020. 08. 29 이래서 내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7가지

일반적으로 면역력이라 함은 외부에서 체내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의미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환경의 변화에 취약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현대인의 바쁜 삶으로 인해서

takesomethingout.tistory.com

이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라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모발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