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건강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5가지

by 마흥미 2020. 11. 11.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다양한데?

지금 바로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외적으로 예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잦은 염색과 펌, 영양부족, 장기간 자외선 노출 등 모발 건강을 해치는 요인들이 많은데요. 미용실 두피클리닉은 잠시 뿐 모발 건강은 꾸준하게 챙겨줘야 합니다.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1) 비타민C

탈모는 한 번 발생하면 평생동안 관리해야 하는만큼 미리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으로써 비타민C를 섭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탈모의 주 원인은 활성산소 때문일 수 있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손상된 두피는 주로 활성산소 때문인데요. 머리는 얼굴과 마찬가지로 자외선이나 공해물질 등에 의해 가장 많이 노출되고 이로 인해서 피부조직에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두피가 손상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가 피부 내에서 과도하게 생성되면 피부 세포를 공격해 파괴시키는 것은 물론 면역시스템을 망가뜨려 두피의 가려움증과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면 두피가 건강해지고 두피가 건강해지면 탈모를 막고 모발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은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미국 국립생명공학정보센터에 의하면 비타민CIGF-1이라고 불리우는 인슐린성장인자 분비를 촉진해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빨리 자라게 해주며 독일의 모발의학 박사에 의하면 비타민C는 머리카락을 형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섬유조직의 콜라겐 합성과 교차결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2) 나이신

비타민B3(나이신)은 혈관을 확장시켜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케라틴과 세포간지질의 생선을 촉진시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으로써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3) 바이오틴

비타민B7(바이오틴)은 피부와 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과 같은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써 두피조직과 모발조직이 정상적으로 신진대사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고려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비타민B7의 결핍은 머리카락이 빠지고 머리색이 탈색되어 모발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4) 두피마사지

일반적으로 평범한 사람은 두피마사지를 받을 일이 잘 없습니다. 하지만 두피에도 근육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피가 딱딱해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두피마사지는 스트레스를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결과적으로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5) 비타민E

이쯤되면 알 수 있듯이 '모발건강'은 곧 '두피건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타민E는 두피의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으로 비타민E 섭취가 빠질 수 없습니다.

' 건강한 모발 = 건강한 이미지 ' 동의하시나요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막아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비타민E를 섭취해보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건강한 모발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 08. 29 이래서 내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7가지

일반적으로 면역력이라 함은 외부에서 체내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의미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환경의 변화에 취약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현대인의 바쁜 삶으로 인해서

takesomethingou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