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흥미의 건강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 7가지 생각보다 간단한데?

by 마흥미 2021. 4. 13.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

아기-혓바닥-백태
백태 없애는 간단한 방법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닥 백태가 생기면 건강상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혀에 붙어있는 백태는 왠지 더러워 보이며 심한 경우 냄새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지인과의 대화에서 소극적으로 임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을 통해서 깔끔함과 자신감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시큼한 음식

까져있는-레몬
시큼한 레몬

평소에 신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는 사실 드물 수 있는데요.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 △레몬, 오렌지, 식초와 같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쓸개라고도 불리는 '담낭'은 담즙을 분비시켜 지방의 소화를 돕는데요. 담낭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 혓바닥 백태가 잘 생깁니다.

생레몬
생레몬

이런 경우 신 음식을 섭취해주면 담낭의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부 전문가들은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 신 음식을 권장하는데요. 매일 신 음식을 먹기에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으니 레몬, 오렌지와 같은 과일은 약간의 꿀과 함께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레몬으로-만든-식초
레몬식초

또한 식초의 경우 그대로 섭취하기에 힘들 수 있는데요. 실제 백종원 선생님의 김치찌개 레시피 중 덜 익은 김치를 사용해 김치찌개를 하는 경우 식초를 첨가해주면 맛이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덜 익은 김치가 있다면 식초와 함께 요리해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카페인 피하기

카페라떼
카페인 커피

카페인은 뇌를 이완시키고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차단해 많은 직장인들이 찾고 있는데요. 따라서 직장인이라면 아침의 커피 한잔은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페인을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김이-나는-따뜻한-커피
커피 한 잔

혓바닥의 백태는 입 안이 건조할 때 잘 발생하는데요. 커피는 몸 안의 수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커피를 자주 섭취할 경우 입 안을 건조하게 만들어 백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반드시 먹어야 한다면 커피를 섭취한 만큼의 물을 섭취해주면 입안을 덜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소식, 금주

외국여성의-혓바닥-백태
혓바닥 백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은 입 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위산이 식도를 타고 목으로 올라오면서 목을 건조하게 만들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목이 건조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침을 끊임없이 삼키기 때문에 입 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이는 백태를 유발합니다.

외국남성의-혓바닥-백태
식도염으로 인한 백태

따라서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자제하는 것이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식도염은 과식하거나 술을 많이 먹는 경우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발생합니다.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위 내부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식도로 역류하게 됩니다. 가능하면 술을 자제하고 소식하며 식사 후 바로 눕지 않는 것이 백태 제거뿐 아니라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4) 클리너 사용

스키를-잡고-있는-여성의-혓바닥-백태
클리너를 이용한 백태 제거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 중 혀 클리너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실 혀 클리너는 '치실'과 비슷한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치실이 치아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데요. 혀 클리너 또한 많은 사람들이 번거로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닦을 때 치아뿐 아니라 클리너를 통해 혀도 함께 닦아주면 좋은데요. 입 안에 충분한 물을 통해 백태를 불린 후 클리너를 혀 안쪽에서부터 밖으로 4회 정도 닦아내 주면 됩니다. 이는 백태 제거뿐 아니라 입냄새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5)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를-이용한-혓바닥-백태-제거
백태 없애는 베이킹 소다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주면 좋은데요. 백태는 박테리아나 죽은 세포가 혀에 쌓여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혀의 ph 농도를 중화해 백태를 빠르게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통해 균형 잡힌 ph 수치는 박테리아의 재생산과 성장을 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머리를-잡고-있는-여성의-혓바닥-백태
베이킹 소다를 통한 백테 제거

이때 베이킹 소다 자체를 입안에 넣기보다는 레몬즙이나 레몬주스와 함께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섞어 치약처럼 만들어 양치질을 해주면 좋은데요. 걸쭉하게 만들어진 베이킹 소다 치약으로 약 2분 정도 혓바닥을 닦아 준 후 찬물로 헹구어 내고 일반 치약으로 다시 한번 양치질을 해주면 됩니다.

 

6) 바다 소금

귀여운-아기의-혓바닥
혓바닥

조금은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바다 소금은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다 소금이 일반 소금보다 좋은 이유는 결정이 커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나며 바다 소금이 함유하고 있는 미네랄이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바다 소금 소량을 집어 혀 위에 올린 후 약 3분 정도 칫솔로 문질러 주고 찬 물로 헹구어 주면 되는데요. 혓바닥에 축적된 죽은 세포와 박테리아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탁월한 소독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녹차

따뜻한-녹차티
녹차의 어떤 성분이 좋을까

 

 

녹차를 자주 섭취해주면 혓바닥 백태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녹차가 함유하고 있는 ‘폴로보노이드’라는 성분은 입안의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백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티백으로 되어있는 녹차보다는 가루녹차가 효과적이라고 하니 탄산음료 대신 가루녹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popular article 예뻐져봤자 얼마나 예뻐진다구

 

울쎄라 리프팅 가격과 효과 100샷 300샷 400샷 500샷 600샷 차이점

울쎄라 리프팅 가격 울쎄라 리프팅 효과 ▲미리 보는 목차 1. 울쎄라 리프팅이란 2. 울쎄라 리프팅 효과 3. 유지기간과 부기 4. 울쎄라 시술 후 주의사항 5. 울쎄라 리프팅 가격과 샷에 따른 차이점

takesomethingout.tistory.com

popular article 확 깨는 등드름

 

등드름 없애는 법 7가지 원인 알면 쉬워지는 해결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원인  등드름이 많은 애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등드름은 얼굴에 난 여드름만큼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샤워를 하면서 물줄기가 등에 닿거나 가끔

takesomethingout.tistory.com

popular article 관절 건강에 끝판왕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권장량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간단 최근 몇 년동안 관절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보스웰리아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어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많은 직

takesomethingout.tistory.com

이상으로 혓바닥 백태 없애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